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초간단 해결 방법!

2021. 3. 20. 03:23생활정보/꿀팁

 분명히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잘됬는데 갑자기 문자가 안 보내지고, 전송 실패가 뜨는 경우 당황할 수밖에 없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될지 전혀 모를 사람들을 위해서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아이폰 문자가 안 보내지는 이유

 사실 한두가지의 이유 때문에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변수가 정말 많아서 하나하나 짚어가야 되는데 그래도 대부분은 딱 한 가지 때문에 발생한다. 굳이 다른 것을 건드리지 않은 사람들인데 갑자기 생긴 것이라면, 단순히 글을 너무 많이 썼기 때문에 일어났을 확률이 매우 높다.

 

 

 

 

 

해결방법 첫번째

 글이 길어서라니 도저히 이해가 안 가는 사람도 있을 테지만 우리가 문자를 보낼 때는 2가지 방식이 존재한다.

짧은 문자들은 SMS라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반대로 조금 길어지면 MMS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전자는 짧은 메시지 서비스라는 뜻이고, 후자는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라는 뜻이다. 그런데 여기서 종종 MMS로 전환이 자동이기 때문에 넘어가고 나서 문자가 안돼서 망하는 것이다.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셀룰러 데이터를 켜는 것이다.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셀룰러 데이터는 별거 아니고 와이파이 없을 때 쓰는 인터넷을 말한다. LTE나 4g, 5g 같은 것들을 생각하면 편하다. 이걸 켜면 데이터를 사용해서 문자메시지 전송이 가능해져서 바로 해결된다. 물론 메시지 용량에 따라서 데이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요금제에 따라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감당 가능한 분이 사용하시기 바란다. 얼마 안 들지만 동영상이나 그림 용량이 높으면 조금 들 수도 있다. 본인의 데이터 양을 확인하고 사용하자.

 

 만약 이미 켜져 있는 상태라고 해도 한번 off 했다가 다시 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걸로 갑자기 잘되는 사람도 있다.

 

 

 

 

 

해결방법 두 번째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사람들은 원인이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다음으로 유력한 후보는 mms나 imassage가 문제가 되는 경우이다. 이러면 다시 설정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리고 "메시지"를 클릭해서 Imeassage 가 아니라 SMS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버튼이 있다. 

아래쪽에 "SMS로 보내기"를 클릭해주면 된다.

아이메시지 차이

 아이메시지는 이렇게 파란색으로 나오는데 아이폰류나 맥에서 이용하는 메시지라서 애플 유저들끼리는 무료로 문자가 가능한 개꿀 기능이기는 한데, 이게 오류라면 한번 껐다 켜보거나 끄고 사용하는 것도 해결 방법 중 하나이다. 그런데 사람에 따라서 자주 쓰는 기능이기 때문에 문자 값이 아까운 사람들이라면 보내고 나서 다시 켜주도록 하자.

 

해결방법 세 번째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았을 때는 사실상 해결방법이 없다. 바로 가까운 애플 스토어나 대리점을 찾아가서 아이폰 기기 자체에 문제가 있는 건지 통신사 자체에 문제가 있는건지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