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미백 가격 및 부작용 총정리

2021. 4. 11. 17:50생활정보/꿀팁

깨끗한 치아는 보는 사람조차도 기분이 좋게 만듭니다. 솔직히 누런 이를 보면서 좋아할 사람은 없다고 봐도 되는데요. 미백을 하는데 앞서서 가격과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치아 미백 방법

사실 집에서 치아 미백을하는 방법들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상추 같은 것이 있는데요. 대체 얼마나 해야 효과가 있으실 거라고 생각되십니까? 저는 웃을 수밖에 없습니다. 쓰는 상추 양을 생각하면 오히려 2배 더비 쌀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단기간에 빠르게 효과를 보기에는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치과를 가시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물론 셀프 미백제를 도포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도 사실 불안한 게 사실이라서 안전하게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잘못하면 특정 부위만 색이 남아있는 경우도 많고 치과처럼 잇몸을 보호해주는 것들이나 볼을 당겨주는 기구가 없기 때문입니다.

 

치아-미백

그리고 혹여 가시더라도 방법이 무려 3가지 이상이나 되기 때문에 먼저 상담을 받아보셔야 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일단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병원 자체이기도 하거니와 추가적으로 본인의 치아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한마디로 말해서 이가 더 누럴수록 비싸질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적어도 한차례 더 받아야 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미백 방법에 대해서 일단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잇몸을 비롯해서 치아를 제외하고 보호
  •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이 아닌 전문가용 미백제 사용
  • 레이저 시술
  • 자가 미백 관리를 위한 치아 틀 제공
  • 래미네이트

 

보통 1시간 이상정도 걸리게 되고, 1회 정도로는 사실 그렇게 까지 밝아지지 않습니다. 즉, 전문가 미백을 이용하셔도 생각보다 엄청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는 소리인데요. 

 

하지만 2회 이상 하면서부터는 비교를 해보시면 사실 엄청난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치아미백 가격

치아미백 비용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의 리스트에서 보이는 잇몸보호 , 미백제, 광선 까지는 전문 미백에서 한 세트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보통 3회 정도 실시하게 되는데요. 이러면 싼 곳에서는 30만 원 정도 비싼 곳은 50만 원까지도 가능합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본인이 원하는 정도에 따라서 1~3회 정도는 추가로 실시할 수도 있기 때문에 더 비싸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여기서 자가미백은 병원에 직접 가지 않는다는 장점과 10~20만 원 대의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해서 시도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이것도 나름대로 엄청 귀찮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조금 더 싸게 이용하시려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 미백제도 있기는 한데 오래 지속해야 될 가능성이 크고 틀을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서 고르게 적용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럴 바에는 차라리 치아 미백 기능이 적용된 치약을 사용해서 현상 유지라도 하시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치아 미백 부작용

우려하시는 부분이 있으실 수 있는데 의외로 그렇게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가장 큰 문제점으로 두드러지는 게 시술 후에 이가 시린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지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많이 아프실 때는 다시 치과로 과셔서 진통제 등을 처방받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잇몸 또한 보호가 잘못된 경우에는 잇몸도 조금 부어오르거나 헐어버리는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전문 미백이 아닌 다른 방법에서도 부작용이 존재하는데요 전문가의 도움이 없다 보니 우리가 예상치 못한 부분들이 때문에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우리가 이전에 치과에서 받았던 것들 예를 들어 충치치료를 위한 보철물, 레진 치료, 조금 깨지거나 부러진 이빨 등의 문제를 생각 못한 것입니다.

 

 

그래서 괜히 어색함이 느껴지면 재밌는 상황이 나타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번 누렇게 변했던 이는 생활습관에 따라서 결국 다시 변색이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니 관리를 잘하시는 게 더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