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반식욕기 장점 단점 및 잘 고르는법

2021. 3. 13. 19:50쇼핑정보/일상소품

건식반식욕기 요즘들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장점이나 단점에 대해서 똑바로 알고 잘 고르셔야 좋은 반식욕 생활을 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잘 고르실 수 있도록 구매하시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해볼 거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식반식욕기의 장점

 원래 반신욕의 장점과 거의 일치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나 피부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된다는 점, 그리고 체지방 관리에 도움이 돼서 다이어트에 이용 가능하다는 점 정도 외에는 사실 크게 다를 게 없습니다.

 

즉, 건신반식욕기라고 해서 딱히 조금 더 좋은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1가지를 제외하면 말이죠.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딱히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런 효과를 제대로 누리려면 반신욕의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해진 사용법대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국에는 아무래도 건식이라는 특성상 물이 사용되지 않는다는 것이 좋은 점입니다. 욕조에 물을 받아야 하지 않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게다가 다 하고 나서도 정리하는 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니지요. 물을 전부 버리고 나서 한번 닦아 주지 않으면, 나중에 물때 생기고 냄새나고 아주 난리가 나기 때문에 생각보다 관리하는 게 불편하기도 합니다.

 

이런 면에서는 조금 더 건식이 우위에 있다고 보입니다.

 

 보통 바퀴가 달려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에 있어서도 매우 좋습니다. 아무래도 습식의 경우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제외하면 사용할 수 없었는데,

집안 어디에서든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TV를 보면서도 사용 가능하고 조금의 노하우만 사용한다면 키보드와 마우스만 따로 떼와서 데스크톱 PC까지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보통은 노트북을 사용하면 그만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건식반식욕기 단점

 단언컨대 최고의 단점은 전기세입니다. 어떤 곳들을 보면 정말 놀랍게도 소비전력이 헤어드라이기보다 낮기 때문에 엄청 낮은 전력이라거나 하루 한 시간씩 사용하게 되면 2000원 이하밖에 안 든다는 개소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결국 우리는 누진세가 적용된다는 점을 속이는 아주 더러운 이야기입니다. 어찌 되었건 전기로 열을 내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전기세가 많이 나오던 집에서는 전기세는 생각보다 많이 나오게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은 반드시 인지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여름철에 사용한다고 생각해보면 에어컨과 같이 쓸 경우 상당하게 나올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여름에 잘 쓰지는 않겠지만 말입니다.

 

또, 하나 사면 혼자 사용하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혼자서 30분만 사용하고 나올 수 있다면 모를까 가족이 많은 경우 돌아가면서 사용하면 1시간 이상 사용하게 될 상황도 나오기 마련입니다. 

 

 반면 재질을 보통 나무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땀이 흘렀을 경우에는 꼭 뒤처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습식은 바로 땀이 욕조로 나가버리지만 나무 재질이다 보니 물이 묻어 있는 것은 상당히 좋지 않고,

만약 긁히거나 상처가 나면 표면에 해둔 코팅이 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식반식욕기 잘 고르는 법

1. 앞서 말한 단점 중 하나인 습기에 대한 대책이 잘 되어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나무의 재질 자체도 중요하지만 이는 온도 유지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코팅 자체도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나무를 비롯해서 A/S가 잘 되어있는 곳을 이용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2. 같은 이유로 우리가 땀을 흘렸을 때 치우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괜히 틈새가 많은 제품도 존재하는데 이럴 때 우리는 생각보다 청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3. 외부 사이즈도 공간을 위해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지만 내부 사이즈도 만만치 않게 중요합니다. 본인의 체형에 맞는 것을 찾아야만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것도 불편한 자세로 들어가 있으면 말짱 꽝입니다. 생각보다 자세가 불편할 수 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앉아있는데 불편하다면 상당히 괴로운 반신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후기를 보고 편안한지 아닌지부터 보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4. 예열이 빠르고 온도 유지가 잘 되어야 합니다. 사람이 드나들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틈새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 이런 부분을 제대로 막아주는 것이 기술입니다. 

 

 

 

5. 마지막으로 음이온이나 게르마늄 전자파 등 이상한 거에 속지 않도록 합시다. 전자파 같은 경우 해롭다는 이야기가 안 나온 지가 10년이 넘었고, 음이온이나 게르마늄 등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도 불가능하고 실제 효과가 있는지도 애매한 것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베스트 사기꾼은 바로 피톤치드입니다. 보통 산림욕 등을 하면 나온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어떻게 이미 죽은 나무에게서 피톤치드가 계속해서 뿜어져 나올까요? 진짜 이런 제품은 바로 걸러주는 게 좋습니다.

 

이상 건식 반식욕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저도 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04.09 - [생활정보/꿀팁] - 흥신소 의뢰 비용 얼마나 들까?

 

흥신소 의뢰 비용 얼마나 들까?

살다가 흥신소나 심부름센터를 이용할 일이 얼마나 될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는 게 당연하고 의뢰 비용을 알 이유도 전혀 없다. 그래서 얼마나 들어갈지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흥신소란?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