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 추천 순위 Best 1 [인생 꿀팁]

2021. 4. 21. 12:44생활정보/꿀팁

세상 사는 데 있어서 침대 매트리스는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잠자리가 불편하다는 것은 사실상 인생의 절반은 불편한 상태에 있는 것과 다를 게 없습니다. 그러니 제대로 된 매트리스를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매트리스란?

혹시 호텔이나 모텔에서 한번 자보신 적이 있나요? 저는 호텔이 더 비쌀지언정 모텔 침대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분명히 호텔 침대가 훨씬 부드럽고 푹신푹신한데 모텔 침대를 더 좋아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호텔 침대는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에 통증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진짜 잘 만든 매트리스는 이 부분을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진짜로 좋은 침대는 푹신푹신하고 누웠을 때 편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자고 일어났을 때 까지도 몸이 멀쩡해야만 합니다.

 

그런 부분을 건드려주는 것은 매트리스의 구조가 영향을 미칩니다.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형태의 매트리스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최근 유명한것은 라텍스와 메모리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이전에는 스프링 형태만 존재했었죠. 

매트리스-추천

심지어는 라텍스랑 메모리폼, 스프링의 장점들을 모두 섞기위해서 하이브리드로 나오는 제품들도 생겼습니다. 약간의 스프링 위에 층을 나눠서 매트리스를 구성한 것이죠. 물론 장점을 섞었기 때문에 단점 또한 섞여서 나타난다는 게 문제이기는 합니다만 사용해보시고 판단할 일입니다.

 

매트리스 구매전 고려 요소

본인이 어떤 매트리스를 원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상당히 여러 가지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어떤 매트리스를 원하는지를 한번 살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 단단한 느낌이 드는 매트리스보다는 부드러운 것이 좋은가?
  • 잘 때 피가 안통하는 느낌이 드는가?
  • 차라리 바닥에서 자는게 더 낫지 않은가?
  • 성능을 떠나서 매트리스 청소가 쉬운 것이 좋지 않은가?
  • 매트리스 내구성이 좋은게 최고인가? 
  • 매트리스에서 소리가 안났으면 좋겠는가?

추천 매트리스

자 지금까지 오셨으면 대체 제가 뭘 추천할지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정답은 당연히 본인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찾는 게 베스트라는 것입니다.

 

1) 통증에서 자유로운 매트리스를 원하는 경우

허리가 아픈 사람들이라면 저처럼 차라리 바닥에서 자는 것을 추천하기도 하지만 그건 또 싫으신 분들이라면 방법은 한가지입니다. 의사들의 상담을 통해 만들어진 매트리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람은 각자의 체형과 무게 등에 따라서 맞춤형 매트리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살짝만 알아보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물론 이게 귀찾으신 분들이라면 스프링이나 메모리폼보다는 라텍스 매트리스를 추천드립니다. 비교적 체중 분산이 잘 되는 편이기 때문에 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2) 편한것이 최고인 경우

푹신푹신한 침대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푹신한 쪽을 고르시게 되면 확실하게 척추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일수록 딱딱한 쪽이 좋습니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쪽도 한번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청소가 쉬운 것을 찾는 경우

위생이 중요하신 분들이라면 매트리스를 자주 빨아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이런 분들이라면 차라리 바닥에서 주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확히 말하면 접이식으로 이용 가능한 바닥용 매트리스를 사용하신다면 빨래가 정말 용이합니다.

 

2021.04.09 - [생활정보/꿀팁] - 저녁메뉴 추천 (집밥, 배달음식 혼합)

 

저녁메뉴 추천 (집밥, 배달음식 혼합)

살아가는 데 있어서 아침 점심 저녁 메뉴를 고르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일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항상 먹어왔던 집밥에서 벗어나 새로운 음식을 시도해보는 것이다. 질릴 만큼

aiwow.tistory.com

 

2021.04.21 - [생활정보/꿀팁] -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 얼마나 들까?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 얼마나 들까?

일단 하나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이라는 것은 결국 사람마다 다를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특히 평수에 따라서 크게 차이가 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략적인 금액을 알

aiwow.tistory.com

 

2021.04.17 - [생활정보/꿀팁] -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및 가격 (혼자서 셀프 청소 가능할까?)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및 가격 (혼자서 셀프 청소 가능할까?)

슬슬 여름이 다가오면서 에어컨을 청소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필터뿐만 아니라 사실 전체적으로 청소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혼자서 에어컨 청소를 하는 것이 가능한 것인지 아니면 업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