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인테리어 비용 얼마나 들까?

2021. 4. 21. 08:04생활정보/꿀팁

일단 하나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이라는 것은 결국 사람마다 다를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특히 평수에 따라서 크게 차이가 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략적인 금액을 알기 쉽게 말해보려 한다.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

일단 역시 아파트 평수가 30평 인지 34평인지 아니면 50평인지에 따라서 결국 인테리어 비용이 달라진 다는 것은 알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또 내가 어떤 식으로 바꿀 것인지에 따라서 당연히 다르고 무엇보다도 어디를 손볼지에 대해서도 신경 써주어야 한다.

 

예를 들면 내가 단순히 벽지를 바꾼다던가 하면 그냥 셀프로 때우는 것도 방법이다. 그런데 창호나 마루를 들어낸다거나 천장에 변화를 주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시공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이럴 때 각 부문마다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드는지 먼저 살펴보고자 한다.

 

인테리어의 첫걸음 철거

그렇다 어떤 것이든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은 사실 들여 오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것들을 떼어내는 것이 먼저다.

 

그러니 창호든 벽지든 마루바닥이든 다 들어내서 어딘가로 치워버려야 하는데 이때 들어가는 돈도 생각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싱크대나 욕조 같은 것들이 가장 마음에 안 드는 경우가 많고 붙박이장 같은 것들도 치우게 된다.

 

약 30평을 기준으로 위의 언급한 것들 중 하나라도 대충 정리하게 되면 약 50만원 정도가 쓰인다고 보면 된다. 이미 철거만 해도 상당한 금액이 들어감을 알 수 있다. 간단한 문 철거 정도면 10만 원 안팎에서 끝이지만 방 하나 들어내면 기본으로 50만 원 언저리가 깨져버린다.

 

 

여기서 시공사에 따라서 굳이 한꺼번에 하지 말고 따로 따로 업체를 찾는 것도 방법이다. 물론 견적 내려면 머리 아파서 여러 군데 돌아다녀야 하지만 시간만 있다면 확실히 싸게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웬만하면 그냥 인테리어 전문 업체에 한방에 맡기는 게 편하다. 전체적인 그림도 잘 나오기 때문이다.

 

도배 및 타일 설치 비용

인테리어 하면 결국 여러가지 주방 타일, 화장실 타일 또는 벽지를 깔끔히 처리하게 된다. 물론 이것도 뭐를 고르냐에 따라서 상당히 달라지기는 하지만 대충 잡는 견적으로는 화장실 하나의 타일만 싹 갈아도 최소 60만 원대가 나온다.

 

일단 타일 자재부터가 60만원에 육박하는 경우도 있고 인건비도 60만 정도 잡히기 때문에 꽤나 드는 데다가 폐기물 처리비용 등등 이것저것 합치면 좁은 욕실 하나에도 150만 원대가 우습게 들어간다.

 

여기에 제대로 꾸민답시고 이것저것 추가하면 300만원대 까지 나오게 된다. 세면대 갈고 변기, 수건걸이, 욕조 등등 돈 쓸 곳은 많다. 

 

 

싱크대 설치 비용

싱크대도 물론 어떤 것을 설치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싱크대를 기준으로 하면 약 백만원 대에서 해결이 가능하기는 한데, 이 또한 후드를 비롯해서 추가적인 금액들이 필요한 곳이 중간중간 있기 때문에 무엇을 추가하느냐에 따라서 금액은 크게 달라진다.

 

싱크대를 브랜드 제품으로 따로 사고 철거와 시공만 맡기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게 이 사람들 끼리 연결이 되어서 소개비로 가격이 뻥튀기될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전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그런 경우가 종종 있다.

 

그 외 인테리어 아끼는 방법

사실 집안 전체를 제대로 바꾼다고 한다면 거의 2000만원에서 3000만 원 정도는 들어간다고 보는 게 현실이다. 절대 적은 돈이 아닌 만큼 조금이라도 가격이 저렴한 곳을 찾는 게 좋은데 이럴 때 좋은 것은 가격 비교 업체를 찾으면 좋다.

 

 

요즘에는 일반 상품들도 쇼핑몰마다 가격비교를 해주는 것처럼 인테리어 비용도 비슷한 시스템이 존재한다. 다만 그와중에도 싱크대나 바닥공사처럼 전문 업체와 1:1로 직접 매칭 해서 시공하는 게 싼 경우도 있으니 이 또한 여러 군데 둘러보는 것이 좋다.

 

2021.04.09 - [생활정보/꿀팁] - 저녁메뉴 추천 (집밥, 배달음식 혼합)

 

저녁메뉴 추천 (집밥, 배달음식 혼합)

살아가는 데 있어서 아침 점심 저녁 메뉴를 고르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일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항상 먹어왔던 집밥에서 벗어나 새로운 음식을 시도해보는 것이다. 질릴 만큼

aiwow.tistory.com

2021.04.01 - [쇼핑정보/일상소품] - 러브패리스 40대 여성 출근 오피스룩 추천 쇼핑몰

 

러브패리스 40대 여성 출근 오피스룩 추천 쇼핑몰

우리가 출근을 할 때 매번 고민하게 되는 상황이 있다. 오늘은 뭐 입지? 매번 입던 건데 어제 입었던 거 말고는 딱히 입을 게 없는 상황이다. 이렇게 오피스룩을 따로 찾게 될 때 러브 패리스가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