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 정리 자연 치유 가능할까?

2021. 4. 7. 11:49생활정보/꿀팁

우리 피부에 있어서 여드름은 인생 내내 괴롭히는 짜증 나는 친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흉터는 평생 남게 되는데요. 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은 대체 뭘까요? 자연 치유는 가능한 걸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

보통 여드름이 생기는 시기는 평생이기는 하지만 10대와 20초반에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호르몬 문제도 있고 피지 분비도 왕성한 시기이기 때문인데요.

 

반면 여드름 흉터에 대해서 신경은 쓰지만 오히려 치료를 못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때가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는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할 이유도, 치료 효과도 떨어집니다. 따라서 만약 지금 고민중이시라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는 게 맞습니다.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 흉터가 생기는 원인

오돌토돌 흉하게 패여있는 모습을 보면 조금 꺼림칙한데요. 원인 자체는 간단합니다.

 

단순히 염증 때문에 피부가 완전히 망가져서 재생이 멈춘거거든요. 즉, 여드름 흉터는 말 그대로 상처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흉터를 없애기 위해서는 우리가 다시 재생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생을 위해서 우리가 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알아두셔야 하구요.

여드름 흉터 자연 치유 가능할까?

네 가능합니다. 애초에 재생만 하면 되기 때문에 조금 느리더라도 천천히 회복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깊이에 따라서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많이 깊은 상처가 생겼다면 평생남을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조금 줄어들고 끝나고요. 그래서 자연 치유를 원하신다면 5~10년 까지도 회복이 안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수준의 피부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상처가 아예 없는 정도를 원하실 테니 어떻게 보면 가만히 놔두기만 해서는 완치는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

여드름 흉터에 대한 치료 방법은 사실 몇 가지 없습니다. 그럼에도 접근이 가장 쉬운
방법들부터 한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드름 흉터 연고를 바른다.
  • 피부과에 가서 여드름 흉터 치료 시술을 받는다.

그렇습니다. 딱 이 두 가지밖에 없다고 보셔도 좋습니다. 사실상 치료가 어렵거든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실 예방뿐입니다. 여드름 자체가 안 나도록 조심하는 게 좋죠.

 

그리고 웬만하면 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이 돋을 수 있도록  놔두는 것이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피부과 가서 짜면 또, 회복을 잘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지만 일반인이 집에서 짜버리면 그대로 흉터 남기 딱 좋습니다. 절대 참으세요.

1) 여드름 흉터 연고

보통 젤 형태로 된 연고로 많이 판매되죠. 그런데 이걸 바르면 얼마나 좋아질까요? 일단 파여 있는 흉터보다는 착색이 돼서 생기는 붉은 기나 갈색의 색변화에는 확실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여러 사람들이 좋은 후기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시도해볼 만한데요.

 

문제점은 개인차가 크고 이미 오래된 흉터에는 별로 도움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움푹 파인 흉터들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2) 피부과 치료

결국 최선의 방법은 피부과입니다. 일단 메커니즘 자체가 달라서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피부과 치료는 일단 상처를 내고 다시 회복이 될 수 있도록 재생을 돕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100% 원상태로 돌려주는 것은 아닙니다. 아직 그 정도 기술은 없거든요. 그래도 80% 정도까지는 피부를 돌려줄 수 있기 때문에 막상 전과 비교하면 피부 상태가

상당히 봐줄만하게 바뀌기 때문에 겉으로 봤을 때 외모가 상당히 달라집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색소침착, 파임, 붉은 기 같은 여러 가지 요소 들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시간도 엄청 줄일 수 있고요.

 

총정리

결과적으로 보면 자연 치유 자체는 사실상 어렵고 여드름 흉터는 그냥 피부과 가는 게 답이라는 결론입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지금 당장 비용 한번 살펴보시고 받을만하면 그냥 바로 달려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생에 있어서 외모는 생각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절대 손해라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라며, 흉터 치료는 아무리 잘 되어도 결국 여드름이 계속해서 나게 되면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욱더 힘을 쓰시기 바랍니다. 여드름 전문 피부과 멀지 않습니다.

 

 

2021.03.27 - [생활정보/꿀팁] - 좁쌀 여드름 원인 및 4주 안에 없애는법

 

좁쌀 여드름 원인 및 4주 안에 없애는법

거울을 보고 좁쌀 여드름 때문에 기분이 많이 안 좋아진 경험이 많을 것이다. 실제로 나도 꽤나 고통을 받았기 때문에 연구를 많이 해봤고, 원인을 발견해서 4주 안에 없앨 수 있었다. 사람마다

aiwow.tistory.com

2021.04.02 - [생활정보/꿀팁] - 20대 키크는법 (늦게 키 크는 사람은 누구?)

 

20대 키크는법 (늦게 키 크는 사람은 누구?)

누군가에게는 꿈과 같은 이야기이겠지만 놀랍게도 실제로 20대에 해당하는 성인이 키가 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렇게 20대가 되어서도 키가 크고 싶은 사람들에게 그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