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현실 그리고 후기

2021. 4. 16. 03:44생활정보/꿀팁

최근 한국 사회에서 살아가면서 결혼이라는 것을 하는 것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도 현실이다. 그리고 그 후기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상당할 것으로 생각된다.

 

결혼이 쉽지 않다고 해서 결혼정보회사를 찾아보는 것은 과연 좋은 것일지 아니면 잘못된 선택일지 솔직히 상당히 애매한 경우가 많다.

 

 

결혼정보회사 현실

우리가 흔히 아는 여러 종류의 업체들이 있다. 지방을 전문으로 하는곳도 있고 너무 유명한 듀오 같은 곳들도 있고 상류층을 전문으로 하는 1%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같은 것들도 존재한다.

 

업체 선정

대부분은 모르고 그냥 아무거나 고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생각보다 업체에 따라서도 큰 차이가 나기는 한다는 점을 먼저 알려주고 싶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특히 배우자를 상류층에 해당하는 사람들을 원한다면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결혼정보회사-현실

프로필 설정

어찌 되었건 본인이 마음에 드는 곳을 정했다고 치자 그러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간략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본인의 나이를 비롯해서 프로필을 작성하게 된다. 자산이 어느 정도 있는지 키는 어느 정도인지 지역은 어디까지 가능인지 등 여러모로 세세하게 적게 되고 이후에는 우리가 알고 있듯이 바로 매칭이다.

 

매칭 시작

여기서 꿀팁이 하나 있는데 매칭이 결정되었을 때는 혹시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상대에게 비교적 잘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에 따라서 매니저 분들도 다음 매칭등에서 조금 더 신경을 써줄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의지를 보여주는 사람일수록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결혼정보회사 측에서도 조금이라도 열의를 보여주는 사람들을 도와주게 되어 있다. 

 

 

 

예를 들면 매칭에서 신경을 써주는 것 정도에서 끝나는 수도 있지만 때에 따라서 추가적인 보너스 매칭 등까지 신경 써주는 경우도 있다. 그러니 절대로 상대방이 조금 별로라고 해서 대충 때우고 나가지 말고 의욕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하다 못해 최대한의 매너를 보여주어야 한다.

 

재미있는 점은 의외로 남성 회원보다 여성 회원의 비율이 많은 경우가 많다는 것인데 아무래도 남성측보다 여성분들 입장에서 결혼에 대한 압박을 많이 느끼는 것이 원인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그 원인이 어디서 기인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쩌면 결혼포기에 대한 생각이 남성 측에서 더 많은 것이 아닐까?

 

매니저와의 대화

결혼정보회사는 결국 계속해서 커플매니저분들과 상담을 지속하게 된다. 매칭은 한 번만에 끝나는 것이 아니고 여러 가지 프로필을 받아서 7~10회 정도 계속해서 사람들을 만나면서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매니저분들과의 대화는 우리의 중재자와 나의 가치관을 설명하는 시간인데 이분들에게 까칠하게 대하는 것은 사실상 돈을 걷어 차는 행위이다. 진솔한 대화도 필요한 것은 물론이고 무엇보다 이 사람들이 프로필을 건네주는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매니저분들에게 잘보이는 것이 바로 매칭이 잘되는 비결이다. 

 

거듭되는 매칭

안타깝게도 한 두번만에 잘되는 경우는 드물다. 할 수 있는 한 여러 번 하면서 성사가 될 확률이 늘어나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우선 매니저분들도 서로의 성향을 파악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이른바 학습의 기간이다. 사람의 성향이 금방 금방 파악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전혀 그렇지가 않다. 하물며 살아온 환경이 전혀 다른 둘을 이어주는 것이다. 마치 AI가 학습을 통해서 점점 프로그램 성능이 높아지는 것처럼 사람도 마찬가지로 점점 실력이 늘어난다.

 

그러니 한 두번만에 안된다고 안타까워하지 말고 계속해서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사율은?

결혼정보회사가 해주는 것은 결국 성향이나 원하는 자산 등을 맞춰주는 일이다. 그런데 이를 성사시키는 것은 결국 본인의 역량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일반적인 소개팅을 하든 다른 무언가를 하든 간에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적극적으로 밀어붙일수록 결국 확률은 올라간다.

 

그렇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지만 결국 될지 안될지에 대해서는 보장해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하지만 어디서도 소개팅할 찬스도 더 이상 없고 조건에 맞춰서 만남이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은 결국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는 것만이 전부라는 게 현실이다. 

 

 

 

휴대폰 어플 찾아서 어떻게든 할 나이도 아니거니와 이렇게 신속하고 그나마 정성스럽게 매칭 해주는 곳이 달리 있겠는가 되든 안되든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데 너무나도 큰 의의가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람을 만나는 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용감해지고 제대로 다가가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실제로 여러번 하기만 하면 연애는 생각보다 잘된다. 그러니 준비만 잘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것들은 할 수 있는것이 없고 최대한 피부라도 관리하고 가도록 하면 좋겠다.

 

2021.03.26 - [생활정보/꿀팁] - 피부 미백 현실적으로 하얘지는법 3가지

 

피부 미백 현실적으로 하얘지는법 3가지

남자 여자를 가리지 않고 피부색이 하얘지는 법을 찾는 사람은 많다. 그런데 피부 미백이라는 것이 아무래도 쉽지가 않다. 정말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는 한데 진짜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

aiwow.tistory.com

 

2021.04.02 - [생활정보/꿀팁] - 20대 키크는법 (늦게 키 크는 사람은 누구?)

 

20대 키크는법 (늦게 키 크는 사람은 누구?)

누군가에게는 꿈과 같은 이야기이겠지만 놀랍게도 실제로 20대에 해당하는 성인이 키가 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렇게 20대가 되어서도 키가 크고 싶은 사람들에게 그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