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및 추천

2021. 3. 23. 09:44생활정보/꿀팁

 대학생이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20대 초반 여러분도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는 발급받는 것만으로 얻는 혜택도 충분하기 때문에 미리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점입니다. 다만 감당할 수 있는 범위에서 쓰셔야 신용점수가 떨어지지 않으니 이 점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는 되도록 안 하는 게 좋아요. 나중에 고생하거든요.

신용카드 발급 조건

 일단 검정고시로 대학에 들어가신게 아니라면 나이는 대부분 문제가 없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만 19세 미만이신 분들은 아직 미성년자 이 시기 때문에 발급이 어렵습니다. 

 

1. 신용등급 확보

 또, 대학생 분들이라고해서 사실 완전히 아무나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카드사 측에서도 결국에는 갚을 능력이 있는 사람들을 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이 기본으로 확보되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 신용은 대체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2021.03.17 - [생활정보/꿀팁] -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및 신용점수 올리기 방법 완벽 정리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및 신용점수 올리기 방법 완벽 정리

 올해부터 갑자기 변한 제도가 있습니다. 신용평가사에서 평가한 것을 신용등급제로 운영하던 방식에서 신용점수제로 바꾸게 된 것인데요. 그렇다고 한들 기본적인 부분이 전혀 달라진 것은

aiwow.tistory.com

 

물론 대학생이 고점수의 신용등급을 쌓아두는 게 아직 어렵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써야 합니다.

신용카드 발급

2. 평균잔액 확보

바로 평잔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이는 평균 잔액을 뜻합니다. 은행마다 액수가 정말 천차만별이어서 조건을 채워주어야 하는데요. 웬만하면 주거래 은행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조건이 쉬울 가능성이 크기는 합니다. 어떤 곳은 다른 은행의 기준을 높여두는 곳도 있기 때문이죠.

 

 또, 일반 입출금이 가능한 계좌의 잔액은 안되고, 적금만 가능한 곳도 있기 때문에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방법입니다. 그래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제가 볼때는 KB국민은행 카드와, 신한카드, 하나카드 쪽이 비교적 조건이 여유로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반드시 상담받아보시는 게 좋은 것이 사람에 따라서 금액이라는 게 가지고 있는 것이 다르고, 계좌 개설기간이나 신용점수 등 반영하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결국 상담이 필수입니다.

 

 예시를 들어 드리자면, 금액은 50~100만 원 정도의 잔액을 유지하고 10만 원 이상의 적금을 들고,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한 6개월 이상 정도 진행하면 뚫을 곳이 많아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전부 다르기 때문에 결국 상담을 받아서 어떻게 하면 될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추천

신용카드 발급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연회비와 본인의 생활패턴을 따져야 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 본인이 대학생인데 통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교통비가 가장 중요할 것이고, 자취생이면서 일반적인 생필품 쇼핑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카드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형태가 가장 이상적이겠지요?

 

특히 편의점 할인이 중요한지, 마트 할인이 중요한지, 백화점 인지도 다른 요소들입니다.

신한카드 검색

위는 신한카드의 카드를 고를수 있는 필터인데요. 이런 식으로 원하는 유형을 골라서 선택하는 것이 아무래도 쓸데없이 혜택이 전혀 없는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물론 연회비도 상당히 중요하고요.

 

 

저는 커피를 자주마시는데다가 배달음식을 자주 시키기 때문에 요기요 신한카드랑, 오아시스 카드 중에서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배달음식에 못 이겨서 요기요를 선택했는데요. 이것도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