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디시 뜻 모든 마사지 용어 총정리

2021. 3. 23. 19:26생활정보/꿀팁

 스웨디시 마사지라는 말이 요새 여러 가지 간판에서 상당히 많이 보인다. 아로마, 딥티슈, 로미로미 같은 별 이상한 듣지도 보지도 못한 말로 현혹시키는데 솔직히 무슨 차이인지 정확히 알기 어렵다. 괜히 뜻이 헷갈리는 용어들이 많다.

 

 그래서 전부 모아서 한방에 정리해 보았다.

 

스웨디시 마사지 뜻

가장 웃기는점은 이름에 스웨디시가 들어가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설명을 안 하는 곳이 더럽게 많다는 것이다. 일단 이름 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다. 우리가 너무 쉽게 유추가 가능한 스웨덴에서 나왔다고 보면 된다.

 

Swedish 즉 스웨덴식 마사지 라는 뜻이다.

 

스웨디시 마사지

스웨디시 마사지 특징

 보통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부드러움이다. 일단 웬만하면 오일을 사용해서 근육을 따라서 아프지 않게 진행하는 게 특징이다. 동양 쪽의 마사지가 기본적으로 강하게 눌러주고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하면, 스웨디시는 부드럽게 어루만져주는 듯한 느낌 때문에 평소에 받던 느낌과는 상당히 다를 수 있다.

 

 일단 서양쪽에서 먼저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보이고, 우리나라에 서서히 들어오더니 최근에는 상당히 많아졌다.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며 스트레스를 없애준다고 한다. 그런데 이건 사실 대부분 마사지 자체가 그런 거 아닌가?

로미로미 마사지 뜻과 특징

Lomi lomi 마사지는 'Lomi' 의 뜻이 무려 하와이어로 여러 가지 뜻이 있기는 하지만 대표적인 것이 문지르는 것을 의미한다. 또, 고양이가 발을 앞으로 내미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러니까 사실상 뜻 자체는 좀 심하게 의역하면 문질문질 마사지라는 뜻일지도 모르겠다. 

문질문질 마사지라니 생각보다 웃긴 이름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로미로미 마사지는 결국 스웨디시처럼 오일을 사용한다는 점과 부드러움을 중시한다는 점은 비슷한데 이상하게도 마사지 안에 전통과 약간의 철학이 들어 있기 때문에 색다른점이 있기는 하다. 또, 팔꿈치와 무릎을 사용하기 때문에 때로는 조금 더 압박을 주기도 하고, 정신을 깨우기 위한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단 하와이 전통마사지 라고 볼 수 있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지 영적인 무언가가 섞인 기술이다. 관광의 도시로 유명하다 보니 원래도 세계적으로 이름 있는 마사지였기 때문에 우리나라로 오는 게 이상하지는 않다.

 

딥티슈 마사지 뜻과 특징

딥은 깊다라는 뜻이니까 알기 쉬운데 티슈는 우리가 아는 휴지가 아니라 '신경,근육 조직'을 뜻한다.
그러니 어디가서 딥티슈라고 해서 절대 착각하지 말도록 하자.

딥티슈 마사지는 말 그대로 아주 깊게 찔러주기 때문에 어찌보면 효과 자체는 상당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일단 허리가 아픈사람들에게 가장 추천되고, 연구 결과 중에는 장기적으로 받은 사람에게서 실제로 통증을 줄인 경우도 있다고 한다. 물론 그만큼 스웨디시나 로미로미에 비해 마사지 강도 자체는 세다.

 

마사지가 생각보다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으니 한번쯤 해보면 재밌는 경험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스웨디시 뜻을 비롯해서 마사지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정도만 알아도 충분할 것 같다.

 

2021.04.16 - [생활정보/꿀팁] - 결혼정보회사 현실 그리고 후기

 

결혼정보회사 현실 그리고 후기

최근 한국 사회에서 살아가면서 결혼이라는 것을 하는 것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도 현실이다. 그리고 그 후기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상

aiwow.tistory.com

2021.04.11 - [생활정보/꿀팁] - 향수 추천 이성에게 먹히는 종류는?

 

향수 추천 이성에게 먹히는 종류는?

우리가 향수를 쓰는 이유를 살펴보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냄새를 숨기고 싶은 경우도 있고 이성에게 좀 더 매혹적으로 보이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게 됩니다. 이런 것들은 어떤 종류의 향

aiwow.tistory.com

2021.04.02 - [생활정보/꿀팁] - 노후 준비 자금은 대체 얼마나 있어야 할까?

 

노후 준비 자금은 대체 얼마나 있어야 할까?

만약 은퇴를 한다고 했을 때 노후 준비를 하면서 대체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할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일찍 모을 필요가 있다는 점이 나를 괴롭게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