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건 마렵다 뜻 누가 당신에게 말하면 도망가세요.

2021. 3. 24. 09:25생활정보/꿀팁

 혹시 누군가에게 지건 마렵다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당신에게는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도망치거나 사과해야 합니다. 대체 이게 무슨 의미이길래 그런 걸까요?

 

 

지건 마렵다 뜻

지건 마렵다는 '지건' 과 '마렵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마렵다부터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정말 간단합니다. 우리가 보통 '오줌 마렵다' 라고할 때 그 마렵다입니다. 

 

마렵다의 의미

 조금더 자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마렵다고 말을 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참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정작 하지는 못하지만 정말 하고 싶다" 라는 의미가 강합니다. 단순히 하고 싶다거나 끌린다가 아니라 조금 더 절실함이 담긴 말이라는 겁니다.

 

 

 

지건의 의미

 맨 처음 유래를 살펴보자면 만화 '원피스' 에서 나오는 캐릭터의 특별한 기술 이름입니다. 이 기술이 머릿속에 남을 수 있었던 것은 검지 단 하나만을 이용한 기술이라는 점인데요. 정말 심플하지만 검지 손가락을 쭉 뻗어서 단순히 찔러 넣는 기술의 파괴력이 상당해서 임팩트 있게 남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각인될 수 있었습니다.

 

 

지건

 재밌는 부분은 이 지건이라는 기술을 마렵다와 합쳐서 사용한 것은 새로운데요. 이전부터 있었던 명치를 쎄게 때리고 싶다. 와 비슷한 느낌으로 작용해서 누군가를 강렬히 패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건마렵게 만드는 사람이 되었다면 당연히 도망가야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화와는 달리 현실에서는 죽을정도의 기술은 아니겠지만 지건은 어디에 맞느냐에 따라서 꽤 아프거든요.

 

 

지건 마렵다가 유행하는 이유

 유명한 게임 유튜버이자 트위치 스트리머 이신 '괴물쥐' 님 께서 주로 사용하시면서 널리 퍼진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건이라는 기술이 유명 만화에서 온것이기 때문에 시청자들도 대부분 지건이 무엇인지는 알고 있었을 것이고, 기술의 특성상 상대의 정곡을 제대로 찌르고 싶다는 느낌이 팍 오는 단어이기에 많은 분들이 재미를 느끼고 지건마렵다를 같이 사용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사용하는 사람이 꽤나 줄어든 것 같기는 하지만 말이죠.

 

2021.04.02 - [생활정보/꿀팁] - 20대 키크는법 (늦게 키 크는 사람은 누구?)

 

20대 키크는법 (늦게 키 크는 사람은 누구?)

누군가에게는 꿈과 같은 이야기이겠지만 놀랍게도 실제로 20대에 해당하는 성인이 키가 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렇게 20대가 되어서도 키가 크고 싶은 사람들에게 그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

aiwow.tistory.com

2021.04.01 - [생활정보/건강] - 수험생 피로회복제 영양제 강력 추천

 

수험생 피로회복제 영양제 강력 추천

우리 아들 딸들 아니면 조카까지 수험생들은 상당히 피곤할 수밖에 없습니다. 애초에 하기 싫은 공부 하루 종일 붙잡고 있는 데다가 운동량도 너무 줄어들기 때문이죠. 피로회복제가 필요한 순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