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북좌 뜻 대체 뭐 때문에 생긴 걸까?

2021. 3. 23. 04:40생활정보/꿀팁

 브레이브 걸스의 유정 씨의 별명으로 이름 높은 꼬북좌 그런데 이게 대체 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보고 가시죠.

 

 

 

꼬북좌란?

우선 새로운 접두어라고 볼 수 있는 꼬북 + 좌 의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꼬북좌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포켓몬스터의 꼬부기라는 캐릭터를 먼저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꼬부기라는 녀석의 외모가 중요한데요.

브레이브 걸스 유정

브레이브 걸스의 유정 씨의 외모가 웃을 때 너무 유사하기 때문에 나타난 별명입니다.

 

반면 '좌' 부분은 인터넷 상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이용되어온 단어입니다. 유래를 따지자면 보통은 무협지 같은 곳에서 자기 자신을 높여서 지칭하는 고수들이 있어서 재미있게 들리는데요.

 

이것을 한번더 줄여서 끝에 '좌' 자만 붙이면 무언가 존경스러운 사람을 뜻할 때 나타나는 단어로 바뀝니다.

한때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에서 본좌라는 단어가 인기를 끌면서 한동안 많이 썼었지만 최근에는 별명을 붙일 때만 사용되는 편이기는 합니다.

 

 

 

어찌 되었건 꼬북좌의 뜻은 한마디로 표현하면 꼬부기를 닮은 대단한 사람이라는 느낌으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최근 브레이브 걸스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그동안 매우 고통스러웠을 무명시절을 버텨온 분들에게 '좌'라는 단어를 별명으로 붙여드린 게 아닌가 하네요. 


그래서 꼬북좌 이외에도 다른 멤버들도 각자 별명이 있습니다.

 

1) 단발좌

유나 단발좌

단발머리가 너무 잘어울리셔서 붙은 별명입니다. 유나 씨 미모에 찰떡같은 단발 사진들이 많은데요.

인스타 한번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네요.

 

참고로 반려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있는 인스타그램도 있으니 알아보시면 좋고 심지어 유튜브 채널도 가지고 계십니다. 물론 영상은 2개 뿐이지만 재밌으니 찾아보세요.

 

2)왕눈좌

은지 왕눈좌

은지 씨도 여러 별명이 있지만 왕눈 좌라고 도 불리는데요 크고 예쁜 눈 때문에 붙은 별명입니다. 외모도 출중하시고, 뮤지컬을 전공하신 분이셔서 그런지  보컬 실력도 상당하시고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 

 

이분은 인스타도 좋지만 틱톡을 한번 찾아보시면 직접 댄스영상을 올려두신게 많기 때문에 눈호강 하기 좋습니다. 잘 안쓰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이용이 어렵지는 않으니 찾아보세요!

 

개인적으로 이 머리스타일 너무 예쁘네요. 단발좌도 그렇고 브레이브 걸스는 헤어스타일이 참 찰떡인듯 합니다.

 

3) 메보좌

민영 메보좌

이분은 조금 특이합니다. 메보좌라는 별명에서는 앞에 부분을 유추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사실 메인보컬의 줄임말입니다. 재밌는 점은 메인보컬이신데도 무용과 출신이셔서 오히려 춤도 잘 춘다는 점입니다. 

 

목소리가 시원하고 청량감이 있으면서도 약간 칼칼한 느낌이 든다고 해서 "트로피칼칼 언니" 라는 별명 또한 갖고 계십니다. 

 

 

 

이상으로 브레이브 걸스의 '좌'가 붙은 모든 별명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2021.03.27 - [생활정보/꿀팁] - 연예인 피부 관리 어떻게 하는 걸까?

 

연예인 피부 관리 어떻게 하는 걸까?

우리는 연예인들의 피부 상태를 보면서 부러워한다. 우리 눈의 보이는 그들의 피부는 마치 아기처럼 보이고 현실 같지가 않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현실과는 거리가 멀다. 약간의 환상

aiwow.tistory.com

2021.03.28 - [생활정보/꿀팁] - 이성을 만나는 경로 Best 3가지

 

이성을 만나는 경로 Best 3가지

이성을 만나는 경로를 찾는 사람이 많다는 것은 슬픈 일이다. 세상의 반이 남자고 반은 여자인데 왜 나는 만날 수가 없을까? 밖에 나가면 전부 이성임에도 사람들이 만남을 갖지 못하는 이유를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