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사는법 (개장시간, ETF 레버리지 등)

2021. 4. 24. 18:07생활정보/꿀팁

요즘 주식이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국내 주식만 하실 이유가 전혀 없지요. 해외 주식 그중에서도 미국 주식을 하게 되면 얻는 이점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는 법을 비롯해서 개장시간, ETF 레버리지 등 알아보도록 합시다.

 

미국 주식 사는 법

 

일단 절차 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아주 간략하게 먼저 기초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증권 계좌 개설

당연하게도 계좌를 개설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후에 해외 주식 거래 이용 신청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어디서 이용하시는지에 따라서 비대면 계좌 같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신청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어떤 곳은 하나의 계좌로 국내, 해외 주식을 동시에 이용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런 걸 종합 계좌라고 하는데요. 처음부터 종합계좌를 만들어주시면 편합니다. 없으시면 증권사에서 하나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또, 어떤 곳은 투자정보 확인서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2) 이체 또는 입금

당연히 계좌가 만들어졌으면 돈을 넣어야겠죠? 여기서도 증권사마다 나눠집니다. 국내 원화로 입금하면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환전해주는 곳도 있고요. 외화로 넣는 곳도 있습니다.

 

3) HTS (주식 매매 프로그램)

이제 HTS를 이용해서 해외 주식 거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키움증권을 이용하신다면 영웅문 G 같은 게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미국 주식 개장시간

우리나라랑 시차가 다르기 때문에 개장시간이 다릅니다. 미국 내 현지 시간으로는 09:30 ~ 16:00 시까지 진행되고요. 반면 국내 시간으로는 23:30 ~ 06:00 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서머타임이라는 게 존재하는데요. 3월 둘째 주 일요일에서 11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에 해당하는 기간은 서머타임으로 분류가 되어 이 기간 동안은 1시간 일찍 시작하고 1시간 일찍 끝납니다.

 

 

따라서 여름에는 22:30 ~ 05:00 시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또, 미국에서도 시간 외 거래가 존재합니다. 이를 프리 마켓 (Pre Market), 애프터 마켓(After Market)으로 분류하는데요. 개장시간 전 후로도 거래가 가능하기는 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특히 둘은 증권사를 어디를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시간대가 달라지므로 본인이 이용하시는 증권사의 시간을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정규시간 외 포함 개장시간 정리 

따라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현지 시간 기준)

  • 정규 마켓 시간 : 09:30 ~ 16:00 시
  • 프리 마켓 (Pre Market) 시간 : 04:00 ~ 09:30 시
  • 애프터 마켓(After Market) 시간 : 16:00 ~ 20:00 시

국내 시간을 기준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정규 마켓 시간 :  23:30 ~ 06:00 시
  • 프리 마켓 (Pre Market) 시간 : 18:00 ~ 23:30 시
  • 애프터 마켓 (After Market) 시간: 06:00 ~ 10:00 시

ETF 및 레버리지 

우리나라에서 ETF는 상당히 유명합니다. 그런데 상품을 고르는 데 있어서는 좀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환율에 따라서 수익금이 주가가 올랐어도 떨어지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막아주는 상품들도 있으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레버리지 상품도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레버리지는 수익률이 배로 오를 수 있지만 리스크도 그만큼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장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한번 노려볼만하죠. 그래서 제대로 하락이 끝났다고 생각이 되시면 살짝 찔러보시는 것도 할만합니다. 어찌 됐건 주식은 리스크가 따르기 잘 살펴서 하시기 바라며, 저는 투자 권유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정보를 알려드린 것이니 모쪼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실패는 본인의 책임임을 아시고 현명히 대처합시다.

 

2021.04.18 - [분류 전체보기] - 비상장주식 거래 방법 및 절차 [장외주식 매매] 수수료0원?

 

비상장주식 거래 방법 및 절차 [장외주식 매매] 수수료0원?

뭔가 뜰거같은 기업이 있는데 상장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상장이 되어 있지 않은 비상장주식 중에서도 거래 방법만 알고 있다면 매매가 가능한데요. 이런 장외주

aiwow.tistory.com

 

2021.04.20 - [생활정보/꿀팁] - 장기렌트카 단점 및 장점 [싸게 타는 현실적인 방법은?]

 

장기렌트카 단점 및 장점 [싸게 타는 현실적인 방법은?]

장기 렌터카를 하는 이유는 사실 간단합니다. 취등록세와 보험료를 포함해서 들어가는 감당하기 어려운 비용 때문입니다. 물론 이에 따른 장점이나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요. 이와 함께 싸게 타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