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 싸게 사는 방법

2021. 2. 17. 06:11생활정보

샤인머스켓과 청포도의 차이를 아시나요? 둘은 사실 거의 비슷하게 생겼는데도 불구하고 꽤나 차이가 납니다. 당연히 맛부터도 많이 차이가 나고요. 둘의 차이를 비교해드리고 싸게 사는 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샤인머스켓과 청포도의 차이

 일반 청포도와 달리 샤인머스캣의 경우 탱글탱글하기도 하고, 단맛이 강해서 망고포도라고 까지 불리고 있습니다. 포도인데 망고라니?? 무슨 차이가 있는 걸까요?

 

 

샤인머스캣은 청포도 보다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밑에 보시면 그 이유도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한국어로는 표기상 머스'캣'이 올바르다고 합니다. (TMI) 따라서 샤인머스켓보다는 사실 캣으로 부르는 게 맞습니다.

어쨌든 크기도 살짝 더 크고, 한입 베어 물면 과육에서 과즙이 착~ 나오는 데다가 씨가 없어서 한입에 쏙 넣기 좋죠.
껍질 통째로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한번 먹기 시작하면 저절로 손이 가서 금방 사라지니 조금 넉넉히 사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특히 명절 선물로도 특별한 데다가 가성비가 좋아서 좋습니다.

자주 먹진 못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선물로 받았을 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들고, 무엇보다 호불호가 갈리기 어려워서 대부분 좋아하기 때문이죠.

 

 

샤인 머스켓 장점

그리고 영양학 적으로도 껍질 채로 먹을 경우 라스 베라트 성분에 의해서 발암 원인 유해물질의 독성을 완화시킬 수도 있어, 사실상 항암효과도 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또, 비타민 B, 비타민 E , 칼슘, 칼륨, 철분 등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눈 건강 치아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과 청포도가 근본부터 다른 이유

 사실 샤인 머스켓은 일본에서 개발되어 고급 청포도 품종으로서 자리 잡았습니다만,

현재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북 상주에서 말이죠.

일본 측이 해외 품종 등록 기간 내에 등록하지 못해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음에도, 가격이 일반 포도에 비해 비싼 이유는 씨 없이 재배하는데 인건비가 들기 때문이라고?

 

구매 후 처음에는 일단, 상온에서 1~2일 정도 두시면 당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더욱 좋고요.

그 후에는 포장해서 냉장 보관하시면 2~3개월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이미 그냥 먹어도 보통 포도보다 당도가 높은데 더 높아질 수 있다니 ㄷㄷ

또, 과일 개체마다 같은 지역이더라도 어떤 것 맛있고, 어떤 것은 맛없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뭐.. 같은 포도밭이더라도 일조량 따라서 달라지는 게 있다고 하니 그럴 수 있긴 하겠지만 말이죠.

 

 

이상 샤인 머스캣 설명 끝입니다.

 

 

2021.03.21 - [생활정보/꿀팁] - 비타민 샤워기 필터 효과의 진실 [속지 마세요]

 

비타민 샤워기 필터 효과의 진실 [속지 마세요]

 아무래도 슬슬 우리나라의 수도관들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터지다 보니 샤워기 필터를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그런데 과연 실제로 샤워기 필터가 효과가 있는 것인지 궁금할 것

aiwow.tistory.com

2021.03.19 - [생활정보/돈이되는 비밀 정보] - 게임으로 돈 버는 법 고수익자의 비밀 노하우

 

게임으로 돈 버는 법 고수익자의 비밀 노하우

 집에서 편히 컴퓨터 켜놓고 게임으로 돈 버는 법을 찾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된다. 특히 정말 적은 돈이 아니라 제대로 월급 이상의 부업 느낌으로 이용하려면 절대 가볍게 접근해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