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해결법 [아이폰 비활성화 해제]

2021. 3. 16. 20:35생활정보/꿀팁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 때 해결법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 비밀번호 때문에 그냥 잠깐 잠긴 분도 있을 테고, 비활성화 창이 뜨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심지어 계속해서 틀릴수록 시간이 점점 늘어나서 비활성화를 풀 수 없어지는데요.

 

이때 꼭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즉시, 멈추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비번은 처음에는 1분이지만 갈수록 시간이 늘어서 5분, 15분이 되면서 계속 늘어나지만 최종적으로 1시간짜리 이후에마저 진행하신 분들이라는 아주 희귀하고도 놀라우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때는 비활성화에 접어들어 아이폰을 우리의 힘 만으로는 고쳐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으신분들은 즉시 비밀번호 누르는 것을 멈추고 일단 곰곰이 생각해보셔서 확신이 들지 않으시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어떻게 할까?

 만약 아이폰의 비밀번호를 계속해서 틀려서 정말히 답이 없는 상황이시라면 축하드린다는 말을 먼저 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당신은 생각보다 많이 귀찮아질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헛웃음을 지으면서 제 방법을 천천히 따라오셔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만약 아직 비밀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애플님들께서는 친절하게도 이를 해결할 쉬운 방법을 내려주셨습니다. 

 

 우선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것은 본인의 기종에 따라서 해결하는 방법이 완전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기종부터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모르시는 경우는 없겠지만 연세가 있으신 분들 중에는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실 수도 있을 텐데요. 이건 제가 해결할 범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지인분들에게 빨리 도움을 요청해서 기종 정도는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전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폰 분실 비밀번호 찾기 

 이 경우는 그래도 아직 정말 다행입니다. 비활성화 해제는 이후에 다루도록하고 일단은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른 사람의 폰을 이용해서 앱스토어에 들어가는 방법입니다만 이건 어려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나머지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애플 공식 사이트에 접속한다.

그렇습니다. 애플의 공식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우측 상단의 고객 지원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를 눌러줍니다.

 

애플 아이디

이후의 스크롤을 살짝 밑으로 내려주시면 이런 창이 보이실 겁니다. 이를 클릭하면 애플 아이디를 입력해서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으므로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2. 애플 상담원과 연락한다.

 그렇습니다. 비밀번호 분실시에 가장 베스트 방법입니다. 고객지원 센터 탭은 아까 클릭하셨을 테니 천천히 상담을 받으시면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전화번호는 여기에 적으면 안 될 것 같아서 힘들지만 1번 항목에서 설명드린 위의 창을 클릭하셨다면 가장 아래쪽에 작은 글씨로 쓰여 있을 것이고요. 직접 대리점이나 애플 스토어를 찾아가셔도 해결 가능합니다.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앞서 이야기드렸습니다. 비활성화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비밀번호 복원과는 달리 완전히 망하신 겁니다. 심지어 우리가 여태 사용하면서 들어있던 정보들마저 전부 날아가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1. 컴퓨터 연결 및 전원 해제

 일단 무조건 컴퓨터를 연결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usb를 이용해서 꽂아주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전원을 꺼주셔야 하는데요.

 

심지어 이것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거라 믿지만 이 또한 기종마다 다르기 때문에 설명해드리자면 일단 정말 오래된 아이폰들은 가운데 홈버튼을 오래 눌러서 꺼버리고, 최근 기종들은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꺼집니다.

아이폰 측면버튼 위치

2. 기종별 복구 모드 전환

 이 부분이 또 골 때리는 부분인데요. 복구 모드 전환 키가 전부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아래에 위치한 동그란 홈버튼 키 일 것이고, 어떤 사람은 좌측에 있는 소리 볼륨을 내리는 키일 것이고, 어떤 사람은 우측 상단의 측면 버튼일 것입니다. 

 

 홈버튼이 있는 세대의 아이폰이라면 홈버튼을 눌러 주시고, iPhone 7 세대이신 분들은 왼쪽의 소리 낮추는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세대의 유저분들은 측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결과적으로 요새는 대부분 우측을 이용하시면 해결된다는 소리입니다.

 

 

 3. 아이폰을 복원시키기

 그렇습니다. 아이폰의 복구 모드로 돌입했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를 이용하시면 바로 암호를 초기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짝짝짝 이제 전부 해결되셨습니다. 비밀번호 분실하면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런 면에서는 삼성의 갤럭시 쪽이 조금 더 나은 거 같기도 한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