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은행 비용 및 기간 등 총정리 [국내 정자은행]

2021. 3. 15. 06:28생활정보/건강

 정자은행에 대한 정보는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은행에 대한 정보는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알아보고싶어도 찾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특히 비용 및 기간 등에 대해서 특히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자은행 비용

정자은행은 설립 주체에 따라서 그형태가 나눠지고 경영 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곳인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에 따른 비용의 차이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왜일까요?


우선 첫번째로 국가가 주도하는 국가 주도형 정자은행이 있고, 두번 째로 국가 또는 공공기관이 일부 재정적 지원을하거나 또는 전액을 담당하는 공공 정자은행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전히 민간주도로 운영하는 상업형 정자은행까지 이렇게 세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연히 돈이 어디서 나오냐에 따라서 이익 추구의 형태도 달라질 수 밖에 없고, 결과적으로 돈도 비싸질 수 있겠죠? 해외에서도 나라 마다 세가지 형태를 다양하게 사용중인데요. 

 

 

 

 



영국이나 중국의 경우 국가주도형의 정자은행을, 미국이나 덴마크의 경우 상업형 정자은행을 활용합니다. 재미 있는 점은 미국이나 덴마크 같은 민간주도의 은행에서는 정자의 질이 좋을 수 있다는 건데요. 애초에 뽑을 때 명문대 학생들에게서 얻고, 또 그 가격 또한 비싸다고 합니다.

 

한국 정자은행 이용 자격 조건

 안타깝지만 우리나라는 난임부부에게만 이용이 가능하고, 배우자의 허락이 없다면 이용 불가능 합니다. 또, 법적으로
부부로 인정 받아야만 하구요. 따라서 공식적으로 부부로 인정받지 못하신 분들은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또, 정자기증을 하기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에 맞아야 하는데 아무래도 건강상태나 병력에 따라서 거부될 수 있습니다.

반면 기증 받는 난임부부에게는 시험관 수술 비용이 소득에 따라서 지원될 수도 있다고하니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정자은행 비용 및 보관 기간

 정자은행의 보관 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 단위로 끊을 수 있는데, 이 때 병원마다 보관 비용은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특정할 수는 없으나 1년 기준으로 30~50만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최대한 넉넉하게 잡은거라고 생각 됩니다.
일단 동결비용이 따로 들고, 보관 비용은 약 10만원 즈음에서 따로 들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반면, 덴마크 정자은행과 미국 정자은행같은 해외의 경우는 기증과 보관으로 조금 나뉜다고 하네요.

미국 정자은행은 기증은 무료, 보관할 때 1000달러정도 시작하고, 거기서 연간 보관비용이 추가로 200~ 300달러 정도 든다고하는데 해외것들은 대략적인 부분이니까 제 조사결과이기는 하지만 참고만 해주세요.

 

덴마크 정자은행은 기증 비용도 60~100만원 정도 들고, 1년 약 2만 5천원정도를 시작으로하지만 20년이상 가면 400만원도 넘게 든다고 합니다. 왜그런건지 잘모르겠네요.

 

 

 
 여러가지 요소가 많아 변동이 있을 확률이 커서 최종적으로는 병원에 직접 가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 외에는 가격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이라고는 하기 어렵지만 대략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자은행에 대한 비용 및 기간 등 총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도 정자와 어떻게 보면 관련이 있는 내용인데요 한번 읽어보시는것 어떨까요?

 

2021.03.16 - [분류 전체보기] - 생리후 임신 가능성 얼마나 될까? [임신가능일 계산 방법]

 

생리후 임신 가능성 얼마나 될까? [임신가능일 계산 방법]

 생리 중이나 생리 후에 임신이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서 생각보다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정말로 이 기간 동안에는 임신 가능성이 전혀 없을까요? 아니면, 어느 정도의 확률을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