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전 머리 감기 괜찮은 걸까? 실수하지 마세요 인생 꿀팁

2021. 3. 12. 21:06생활정보/꿀팁

 솔직히 미용실 가기 전에 너무 더러운 상태로 머리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게 정상입니다. 그리고 괜히 안 해도 될 짓을 했다가 일찍 풀려버릴 까 봐 걱정이 되시기도 할 겁니다. 그래서 파마를 하기 전에 과연 머리를 감고 가도 되는 것인지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어떤 게 맞는 방법일까요?

 

파마

파마전 머리 감기 괜찮을까?

 일단 머리를 감는다는 것은 결국 우리 머릿속의 더러운 것들을 제거해준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각질도 있을 수 있고 이물질도 있을 수가 있죠. 그렇다면 이런 것들이 없어지기만 한다면 펌을 할 때에도 결과적으로 약이 잘 발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파마 전 머리 감기는 오히려 하는 것이 좋다 라는 것인데요. 

 

 

 따라서 얼마든지 머리를 감으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주의 사항이 두가지 있습니다. 그냥 머리만 감는다고 했을 때 어떤 사람들에게는 '머리 감기'라는 과정에서 반드시 들어가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주의사항

첫 번째로는 사실 펌을 하기 전에 어차피 미용실에서 자체적으로 머리를 감겨주고 실시할 확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괜히 걱정하셨겠지만 어차피 감을 거 걱정하실 필요 없었다는 것입니다.

 

파마-정보

 

두 번째 주의사항

두 번째는 혹여 머리를 본인이 감게 되더라도 린스를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린스의 작용원리를 알게 되면 이해가 빠른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린스는 기본적으로 머리카락의 표면에 작용하는데 머리카락이 윤기가 흐르고 찰랑거리게 하기 위해서 코팅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코팅 때문에 파마약이 제대로 안 듣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샴푸는 가능하지만 린스는 사용하면 안 된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사항

추가적으로 이것도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만약 파마와 염색을 동시에 하고 싶을 때에는 둘 중 무엇을 먼저 해야 효율이 좋을지 말입니다. 보통의 경우 무조건 파마를 먼저 하게 되는데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반대의 경우보다 머리가 상할 확률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기 때문이죠.

 

둘 모두 어찌 되었건 머릿결이 아주 작살이 나기 쉬운 것들이기는 한데 그나마 이렇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파마 한 모습보다 염색을 먼저 확인하고 나서 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이럴 때에는 머릿결이 회복될 수 있도록 시간적 여유를 두시고 하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2021.03.12 - [생활정보/꿀팁] - 파마후 머리감기 대체 언제해야 할까?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세요

 

파마후 머리감기 대체 언제해야 할까?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세요

파마를 한 후에 바로 머리를 감으면 안 된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대체 언제부터 감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리는데요. 괜히 일찍 감았다가 머리가 정말히 풀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