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후 머리감기 대체 언제해야 할까?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세요

2021. 3. 12. 22:29생활정보/꿀팁

파마를 한 후에 바로 머리를 감으면 안 된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대체 언제부터 감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리는데요. 괜히 일찍 감았다가 머리가 정말히 풀려버리면 완전 망해버리겠죠? 하지만 이런 고민은 고정관념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보통 사람들은 최대한 여유를 두고 머리를 감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인이라면 모름지기 효율을 따져서 최적의 시간을 찾아내야만 하는 법입니다. 

파마

파마후 머리 바로 못 감는 이유

머리를 감지 않으면 슬슬 기름이 지고 가려워지기 시작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참아야만 합니다. 왜 그럴까요? 파마약을 바르고 나서도 샴푸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가 있기 때문인데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의 머리 모양에 변형을 주기 위해서는 '환원제' 와 '산화제'를 이용하게 됩니다. 머리카락 안에 있는 단백질에 변형을 주어서 열과 힘을 가하는 게 우리가 하는 일반적인 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머리 모양이 안 구부려 지기 때문에 잘 구부려주도록 한번 변화를 주고, 그 후에는 모양을 제대로 잡아 주었으니 새로운 모양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고정시켜주는 약을 바르는 것이지요. 

 

 이 중에서도 후에 바르는 산화제를 중화제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시술하는 곳에 따라서 또, 시술 방법에 따라서 결과적으로 펌에 사용되는 중화제는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산화제'라는 이름답게 산성을 띄고 있는데요 이전에 '환원' 과정에서 알칼리성으로 한번 바꿔 주었다가 다시 산성으로 '산화' 시켰기 때문에 여기서 멈추어야 하는데 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다시 알칼리성으로 변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절대 샴푸를 사용하지 마시고, 웬만해서는 트리트먼트나 린스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원래 트리트먼트는 딱히 그런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약산성 제품이 많기 때문인데 특정 제품의 경우 알칼리성 트리트먼트가 존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약간 풀리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너무 강한 게 싫다고 하신다면, 차라리 살짝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는 있겠습니다.

 

파마 후 머리 감기 시기

앞서 말씀 드렸듯이 최대한 알칼리성 제품들이 머리에 닿는 것은 파마 직후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2일 정도 시간으로는 48시간 후를 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사실 이게 절대적인 시간이 아니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누가 딱 저렇게 해야만 한다고 정해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모발 상태와, 어떤 파마를 했는지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파마약' 자체를 전부 다른 것을 쓰기 때문에 일정한 시간이라고 일괄적으로 얘기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 여유롭게 48시간에서 72시간이라고 말하는 것이죠. 반면, 현재 사용하는 산화제 중에는 굳이 48시간이나 기다리지 않고 단 하루 만에도 감아도 아무 상관이 없는 제품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인들이 이를 알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결국 미용실에서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지 물어보게 되는 것이죠. 

 

 이 때, 위의 내용을 알고 계신다면 본인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에 따라서 최적의 시간을 상의해서 결정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021.03.12 - [생활정보/꿀팁] - 파마전 머리 감기 괜찮은 걸까? 실수하지 마세요 인생 꿀팁

 

파마전 머리 감기 괜찮은 걸까? 실수하지 마세요 인생 꿀팁

 솔직히 미용실 가기 전에 너무 더러운 상태로 머리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게 정상입니다. 그리고 괜히 안 해도 될 짓을 했다가 일찍 풀려버릴 까 봐 걱정이 되시기도 할 겁니다. 그래서 파마를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