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Twitch) 닉네임 변경 방법, 어떻게 하면 될까요? [PC,모바일]

2021. 3. 14. 03:52생활정보/꿀팁

 트위치 하다 보면 가끔 트위치 닉네임을 변경해야 할 할 순간이 옵니다. 단순히 내 마음이 변해서 바꿔야 할 때도 있지만, 누군가는 어쩔 수 없는 이유 때문에 바꿔야만 하는 수도 있는데요. 그런분들을 위해 어떻게 할지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물론,후자의 이유로 바꾸셔야 하는 분들, 눈물을 머금고 바꾸시는 분들에게는 애도의 말씀을 남깁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라만 오세요. 우선 PC 버전 설명 후 모바일 버전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 (PC 버전)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아무래도 트위치 홈페이지 접속 후 바꾸고 싶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는 것입니다.
로그인하지 않고서는 바꿀 수 없겠죠? 

 

PC버전 트위치 닉네임 변경은 우선 우측 상단이 기본입니다.

 

1.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설정을 하신 분들이라면 본인의 이미지를 
누르시면 된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그 아래로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트위치 설정창

2. 이 수많은 것들중에서 우리가 눌러야 하는 것은 단 하나입니다.
중간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설정

3. 그 후 프로필 설정이 가장 먼저 뜨기 때문에 단순히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 아이디를 가리기 위해서 이렇게 해놨는데 알아보시는데 불편은 없으실 거라고 믿습니다 화질이 좀 떨어지긴 하지만 잘 보이시죠? 여기서 닉네임을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4. 혹시라도 여기서 바로 내렸는데 이런 화면이 뜨지 않는 분들이 계시다면 위쪽에서 "프로필" 이라고 쓰여있는 탭을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그대로 해도 되지만 후에 트위치 내부에서 바뀌더라도 프로필 탭 하나는 남아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아무래도 닉네임은 한 번 변경하면 30일에서 최대 60일 까지 다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한번 바꾸실 때 실수 없이 잘하시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특히 실수로 이상한 글자가 들어가서 괜히 영구 정지를 받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 (모바일 버전)

모바일 버전의 트위치 닉네임 변경방법의 경우도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트위치 어플리케이션이 아니라 일반 인터넷을 이용해서 웹으로 트위치를 켭니다.

왜냐하면 트위치 자체 어플에서는 닉네임을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로그인해주도록 합시다.

 

2. 여기서 중요합니다. 일반 모바일 버전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데스크톱 보기를 통해서 전환을 한 후 
위의 PC 버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닉네임을 변경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웹 브라우저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어떻게 전환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고 전환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3. 보통 크롬을 사용하신다고 가정한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로 된 3개의 점을 클릭하면 바로 
"데스크톱 사이트" 라는 곳을 체크해주면 변하게 됩니다.

 

그러나 종류에 따라서 특정 웹브라우저는 PC 전환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웹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6.25 - [생활정보] - 잼민이 뜻 어디서 생겨난 말일까?

 

잼민이 뜻 어디서 생겨난 말일까?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잼민이라는 단어가 자주 보이는데요. 비교적 젊은 층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어떤 뜻을 갖고 있고, 어디에 사용하는지 유래는 무엇인지 자세

aiw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