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선물 추천 베스트 5 실패 없어야죠? [필독]

2021. 5. 1. 12:28생활정보/꿀팁

집들이 선물 뭘로 할지 고민 중이시죠? 그런데 아무거나 선물해봐야 오히려 민폐만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실패하지 않는 추천 집들이용 선물 베스트 5를 알려드립니다. 이유도 설명해드리니 잘 읽어보고 판단하세요.

 

집들이선물 추천 Best 5 가지

일단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한 가지는 누가 봐도 안전한 형태의 선물을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참신하고 신박한 선물을 주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참신하고 신박할수록 상대에게도 더 의미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시도해보는 게 어떨까 합니다.

 

또, 사실 집들이 선물이라는게 몇 가지 추천을 드리기는 하겠지만 저는 그 어떤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알려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측의 연령, 성별 등에 따라서 잘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남성 집들이선물과 여성 집들이 선물은 확연히 다르거든요. 예를 들어 남성분들이라면 집들이 선물로 수면안대나 암막커튼처럼 좀 더 기능성에 주목하는 것이 좋고요.

여성분들이라면 아로마 향초나 디퓨저 또는 입욕제처럼 느낌을 낼 수 있으면서 본인이 사기에는 뭔가 아까운 그런 것들을 선물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제발 맨날 수건이나 휴지 같은 넘쳐나는 것들을 선물하지 말도록 합시다. 특히 다른 사람들도 사 올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겹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집들이선물

1.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라는 걸 아시나요? 화장실에서 씻고 나왔을 때 발에 묻은 물을 닦아주는 매트입니다. 그런데 규조토로 만들게 되면 특별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쓰는 수건과 다르게 물을 잘 흡수해버리면서 금방 마르기 때문에 생활용품으로써 아주 꿀템인데요.

간혹 규조토 발매트 밑에서 벌레가 살 수 있다는 둥 이야기가 있기는 하지만 솔직히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 써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1.03.20 - [생활정보/꿀팁] - 규조토 먼지다듬이 발매트 서식 진짜일까? 퇴치법은?

 

규조토 먼지다듬이 발매트 서식 진짜일까? 퇴치법은?

 최근 어떤 글이 올라오면서 규조토 발매트에서 먼지다듬이가 서식하게 되어 절대 쓰지 말라는 둥 상당히 여러 사람을 신경 쓰이게 만들었다. 발매트에 벌레가 생긴다면 확실히 문제가 될 수밖

aiwow.tistory.com

규조토 발매트가 선물로서의 메리트를 갖는 점은 안 써본 사람들이라면 그 편리함 덕분에 놀라고 매우 신박한 선물이라는 점입니다. 

누가 뭐래도 집들이에는 최적의 선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물하시고 나서 위생이 중요하다고 말씀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할 때에는 겉으로는 엄청 깨끗해 보이지만 계속해서 발이 닿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닦아줄 필요는 있습니다.

 

2. 가정용 커피 머신

조금 가격대가 있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집안에 커피 머신이 있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맛있는 커피에 대한 열망만큼은 다들 가지고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물론 집주인 분께서 커피를 싫어하신다면 이야기가 전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정보 확보는 필수입니다.

커피를 싫어한다면 그냥 차 티백 세트로 해결하도록 해야겠지만 최근의 가정용 커피머신들은 성능도 좋고 가격도 그렇게 까지 비싸진 않습니다.

싸면 6만 원대부터 12만 원대 선에서 정리가 되기 때문에 가격대도 크게 부담되지 않아서 취향에만 맞다면 정말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고르실 때 청소가 쉬운 걸로 골라주시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 웍, 또는 스테인리스 팬

일반 가정용 프라이팬을 가진 사람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웍이나 스테인리스 팬을 가진 사람들은 적은 편인데요. 보통 혼자서 요리를 하다 보면 일반 프라이팬 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스테이크 같은 것들도 집에서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시대인데 고기를 구울 때 스테인리스 팬의 열전도율이 상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제대로 어필하면서 선물하면 좋습니다.

 



웍은 누가 뭐래도 푹 파여있어서 볶음밥 등을 하기 좋은데요. 이 부분 때문에 일반 프라이팬과는 다른 장점을 가집니다. 게다가 보통 열도 되게 빨리 받아서 금방 요리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거든요.

다만 조금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는 것이 크기가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수납공간이 부족할 수 있겠다 싶으시면 깔끔하게 포기하시는 게 좋습니다.

 

4. 쓰레기통

쓰레기통이라니 상당히 놀라우실 겁니다. 하지만 이것만큼 실용적인 것은 없다고 자신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일반적인 쓰레기통에 소용량으로 주면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압축 쓰레기통"입니다. 그것도 엄청난 대용량으로 말이죠. 우리가 쓰레기통을 이용하다 보면 부피가 큰 것들은 부풀어 올라서 쓰레기통이 금방 금방 차오르게 됩니다.

그런데 이걸 눌러줄 수 있고 봉투 갈아 끼우는 것이 편한 쓰레기통이 있다면 어떨까요? 쓰레기통이 망가지지 않는 이상 두고두고 쓰면서 매일 이거 참 좋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위의 세 가지 아이템도 좋지만 쓰레기통만큼은 정말 최고의 아이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가격대도 제가 언급한 기능들을 모두 갖추고 있더라도 3만 원 이하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이보다 완벽한 게 어디 있을까요. 만약 돈을 조금 더 쓰신다고 한다면 센서가 달린 쓰레기통도 존재합니다. 자동으로 뚜껑이 열려버리니 안 편할 수가 있을까요? 게다가 뚜껑이 잘 닫히면 냄새도 나지 않게 됩니다. 이런 게 선물이라고 할 수 있는 겁니다. 

 

5. 물어보기

사실 선물이라는 것은 나의 마음이 담겨 있는 것으로 열심히 생각해서 주었을 때 그 감동이 배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최고의 선물이란 무엇일까요?


우리가 선물을 주기 위해 생각했던 것은 상대방이 무엇을 받으면 기뻐할까?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를 확인하는 아주 단순한 방법이 바로 물어보는 것이죠. 물어보시고 직접 원하는 것을 알아내시면 그 어떤 방법보다 간단하게 최고의 선물을 줄 수 있는 겁니다.

 



그렇다면 생각이 안 나는데 굳이 안 물어보고 휴지를 선물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본인의 센스가 부족하다면 다른 방법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2021.04.29 - [생활정보/꿀팁] - 나이키 운동화 싸게 파는 곳 Best 3

 

나이키 운동화 싸게 파는 곳 Best 3

운동화 하나 필요할 때 나이키 운동화 하나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서 훑어보면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주춤하게 됩니다. 이럴 때 좀 싸게 파는 곳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디가 좋을지 한번

aiwow.tistory.com

2021.04.27 - [생활정보/꿀팁] -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립니다.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립니다.

여름철이 되면 아무래도 에어컨 때문에 고생입니다. 전기세가 부담이 되기는 하는데 그렇다고 안틀 수도 없는 노릇이라서 최대한 참으면서 틀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에어컨 전기세 줄

aiwow.tistory.com